마블 이야기

어벤져스1

jasper's_info 2023. 6. 6. 19:32

이 영화는 그냥 영화가 아니다. 최초로 영웅들이 한 곳에 집결하게 된 이야기를 그려냈으며, 화려한 볼거리와 방대한 사운드 그리고 탄탄한 구성으로 전세계를 강타한 어벤져스1을 들여다보자. 이제 전세계는 마블 홀릭에 빠지게 된다.

 

 

 

주요등장인물

아이언맨/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캡틴 아메리카/스티브 로저스(크리스 에반스)
헐크/브루스 배너(마크 러펄로)
토르(크리스 햄스워스)
호크아이/클린트 바튼(제러미 레너)
블랙 위도우/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
로키(톰 히들스턴)
닉 퓨리(사무엘 L. 잭슨)
필 콜슨(클라크 그레그)
자비스(폴 베타니)
마리아 힐(코비 스멀더스)
페퍼 포츠(귀네스 팰트로)
에릭 셀비그(스텔란 스카르스고르드)

 

 

배경

지구 뉴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우주적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마블 유니버스 영화에서는 최초로 지구를 침략한 외계인들을 그려냈다. 그리고 인피니트 사가의 첫번째 영화이자 페이즈 1을 책임진 영화이기도 하다. 수많은 떡밥이 풀리며 인피니트 사가의 최종 빌런인 타노스의 등장도 보여준다.

 

 

줄거리

치타우리 족들을 이끌게 된 로키의 모습을 시작으로 어벤져스 1편이 시작된다. 여기에 타노스의 목소가 내레이션을 한다.그리고 지구의 암흑에너지 연구소. 태서렉트에서 이상 현상이 벌어지며 연구소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대피한다. 이때 도착한 닉 퓨리와 마리아 힐. 콜슨의 안내로 지하로 내려온 그들은 에릭 셀비그 박사와 조우한다. 에릭 셀비그 박사는 태서렉트에 대해 설명한다. 이때 갑자기 태서렉트가 우주공간을 여는데 그곳에 도착한 것은 로키였다.

정말 사악한 미소다

 

연구소에 나타난 로키는 클린트 바튼과 에릭 셀비그 박사를 쇠뇌한 뒤 기지를 폭발시킨다. 겨우 탈출하게 된 닉 퓨리 일행은 위기감을 느끼고 어벤져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때 모으게 될 맴버 중 까다로웠던 배너 박사를 데려오기 위해 블랙 위도우를 파견하여 데려오는데 힘쓴다. 세상과 단절되었던 배너 박사는 태서렉트의 위험성을 인정하고 합류하는데에 동의한다. 

 

스파이로 잠입한 나타샤가 콜슨의 전화를 받고 배너 박사를 설득하러 간다

한편 얼음에서 깨어난 스티브 로저스는 지키지 못한 약속(페기와의 약속)으로 인한 분노를 샌드백에 풀고 있다. 이때 찾아온 닉 퓨리는 어벤져스에 합류를 권한다. 캡틴 아메리카로 스티브 로저스는 닉 퓨리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어벤져스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분노의 주먹을 날리는 캡틴 아메리카

페퍼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던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온다. 콜슨의 전화를 받은 토니 스타크는 영상통화임을 감안하여 "스타크의 복제품과 통화중입니다."라고 하며 넘기려 한다. 하지만 콜슨은 이미 스타크의 집에 와 있었고 페퍼의 응원을 받고 스타크 역시 어벤져스에 합류한다.

아이언맨의 간지나는 수트 탈의와 콜슨의 방문

한편 로키가 광장에 난입하여 사람들을 복종시키려 한다. 이때 도착한 어벤져스. 로키와 한 판 붙은 캡틴 아메리카는 조금씩 밀리기 시작하고 시의적절하게 등장한 아이언맨의 도움으로 로키는 어벤져스에게 잡힌다. 로키를 태운 전투기가 복귀하던 중 하늘을 수놓는 번개에 무언가 이상함을 감지한 어벤져스. 하늘에서 나타난 토르는 다짜고짜 로키를 데리고 날아간다. 이에 아이언맨이 그를 쫓아(로키가 태서렉트의 위치를 알기에)가서 작은 전투를 벌인다.

 

아이언맨과 토르의 싸움에 주변이 난리가 나고 이때 캡틴이 그 사이에 끼어든다. 망치를 내려놓으라는 캡틴의 말에 토르는 캡틴을 향해 묠니르를 휘두르고 폭발이 일어난다. 주변이 초토화된 것을 확인한 셋은 그만하기로 합의하고 같이 핼리캐리어에 탑승한다.

 

구금된 로키는 사실 어벤져스를 분열시키기 위해 스스로 잡혀온 것이었다. 나타샤 로마노프가 훌륭한 연기로 로키가 배너를 이요하려는 것을 알아내지만 이미 어벤져스는 언성을 높이며 서로가 옳다고 주장할 뿐이었다. 이때 핼리캐리어를 급습한 클린트와 치타우리족. 그리고 이 소동으로 인해 헐크가 깨어나고 난리가 난다. 깨어난 헐크를 제압하기 위해 토르가 나서지만 역부족. 한편 고장난 핼리캐리어를 수리한 아이언맨과 캡틴. 그리고 쇠뇌된 바튼을 제압한 나타샤 로마노프. 로키는 토를 속여 강화캡슐에 그를 가두고 유유히 탈출한다. 이 와중에 콜슨이 로키에게 살해당한다.

 

콜슨이 남긴 유품

 

드디어 진정된 어벤져스. 한 곳에 모인 그들에게 닉 퓨리가 던진 것은 살해된 콜슨이 가지고 있던 캡틴 아메리카의 엽서들. 이렇게 친구를 잃은 그들은 다시 합심하게 되고 뉴욕으로 향한다. 깨어난 배너박사 역시 뉴욕으로 오게 되고 바튼 역시 정신을 차리게 된다. 

 

로키가 만든 무기로 치타우리족들이 지구로 넘어오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난다. 과연 어벤져스는 그들을 물리치고 지구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인가...

 

 

평가

인물 하나하나의 묘사와 사건의 흐름이 스펙타클 했다. 많은 인물들이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내면 묘사와 상황들을 잘 그려냈다. 앞으로의 마블 유니버스의 여정을 기대하게 만든 작품이다. 그리고 마블 유니버스가 세계 시장에 우뚝 서게 된 계기가 된 영화이다. 한 마디로 대박 중에 대박을 친 영화이다. 

 

 

흥행성적

제작비 : 2억 2000만 달러

흥행수익 : 15억 1800만 달러

 

 

쿠키영상

다들 모여 식사고 있는 장면. 이것은 도심 전투 중 아이언맨과 캡틴의 대화에서 이 식당에 가고 싶다고 하는 장면이 나온다.

슈와마 식당에서 단체회식을 하고 있는 어벤져스

 

떡밥

1. 로키 vs 캡틴

로키에게 맞고 있는 캡틴

 

2. 무릎을 꿇는 사람들

광장의 무릎 꿇은 사람들

 

3.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의 대립

말싸움 중인 어벤져스

 

4. 아이언맨 vs 토르

토르의 전격을 맞고 있는 아이언맨

 

5. 캡틴 아메리카 vs 토르

캡틴의 방패를 내리치는 토르

 

6. 나타샤와 클린트

동료애가 느껴지는 둘

 

7. 토니 수트 입는 장면

토니의 하강

'마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르 ; 다크월드  (0) 2023.06.08
아이언맨3  (2) 2023.06.07
토르 ; 천둥의 신  (0) 2023.06.06
인크레더블 헐크  (2) 2023.06.06
아이언맨2  (2) 2023.06.06